제8기 공주시민대학 농업과정 신입생 모집
작성자 정보
- 곰나루신문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38 조회
- 목록
본문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공주농업발전을 이끌어갈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2023년도 제8기 공주시민대학 농업과정 신입생을 오는 3월 14일까지 모집한다.
▲ 사진 제공 : 공주시
이번 교육은 농업 융복합 자원발굴·상품화 및 비대면 경영마케팅을 통한 소득증대 방법 등에 중점을 둔 농촌활성화 과정과 스마트농업의 전망과 시설원예 온실 환경관리 기술활용을 위한 지역특화 스마트원예 과정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 신설된 농촌활성화 과정은 민선8기 역점시책인 신5도2촌 사업을 반영한 과정으로 지역농업인의 소득증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모집 인원은 농촌활성화 30명, 지역특화 스마트원예 30명이며 교육기간은 3월 29일부터 11월 15일까지로 총 9개월 동안 23회 100시간 진행된다.
시는 과정별 맞춤형 이론과 현장 강화형 실습 등을 통해 교육만족도와 학습 의욕을 높일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공주시에 거주하고 관내에서 농업을 영위하고 있는 농업인으로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gongju.go.kr/farming) 또는 농촌진흥과 역량개발팀(☏041-840-3517)으로 문의하면 된다.
황의정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공주시민대학 농업과정은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대응력을 높이고 전문농업을 실천하는 핵심인재 양성과정으로 농산물 고부가가치 창출 등 농업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자료
-
다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